FAQ 뒤로

  • 결제 진행 중 마지막에 '로그인 정보가 없습니다' 등의 알림이 뜨며 실패가 되는 상황은
    결제 모듈의 보안관련 시스템에서 저희 서버와의 연결이 유지가 되지않았을 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했다면 사용하는 환경의 캐시 삭제 및 네트워크 재연결 후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특정 브라우저 환경에서만 발생한다면 다른 브라우저 환경에서 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용량 스낵보이드 파일 다운로드 관련 안내]

    스낵보이스 파일 용량이 크면 iOS에서 차단되어 다운로드 창이 바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이용해주세요!

    1. [다운로드] 터치
    2. Safari가 열리면 Safari 상단 또는 하단 주소 영역을 터치
    3. 다시 Safari 부라우저 화면 빈 곳을 터치
    4. 터치 후 다운로드 창이 보이면 [다운로드] 터치
    5. 다운로드가 진행되어 진행도가 보이는 지 확인

     

  • 오디오코믹스 앱에 접속 후 로그인 시 사용하는 기기의 디바이스ID가 등록됩니다.
    등록된 기기 수는 계정당 3대만 혀용되면 3대를 초과하면 앱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웹/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오디오코믹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내정보 > 기기관리에서 등록된 디바이스 정보를 초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디오코믹스 앱을 최초 설치 시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전화관련 권한 사용을 요청받습니다.
    해당 권한 요청을 허용하지 않을 시 전화가 올 시 재생이 멈추지 않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앱의 권한을 재설정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을 2초가량 꾹 눌러서 나오는 알림창에서 [앱정보] 또는 (!) 클릭
    또는 모바일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2.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권한 > 사진 및 동영상, 알림, 음악 및 오디오, 전화 등의 권한이 허용됨에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 후 허용되지 않음에 있다면 모두 허용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경우 1:1문의 또는 webmaster@audiocomics.kr로 앱 종류, 모바일 기기명, 안드로이드 버전을 적어 문의해 주세요.

  • 오디오코믹스 앱을 설치 후 이용 중 이어폰/블루투스 연결 유/무 상관없이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알림이 발생한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디오코믹스 앱에는 유/무선 이어폰, Wi-Fi/DATA 통신 환경 연결 확인하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능의 경우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 버전부터 휴대폰에서 절전모드를 사용중인 경우, 배터리 최척화 및 절전기능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심한 앱의 경우 기기 상황에 따라 중단이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한, 오디오코믹스 앱은 실시간으로 대용량 음원 데이터를 갱신하여 받아오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일반적으로 높은 앱에 해당하여 원활한 이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어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앱의 환경을 재설정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을 2초가량 꾹 눌러서 나오는 알림창에서 [앱정보] 또는 (!) 클릭
    또는 모바일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2.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및 데이터 절약 모드 사용 중일때 데이터 사용 허용 선택인지 확인 후 허용으로 설정

    3.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배터리 > 최적화가 아닌 제한없음으로 설정 또는 최적화를 이용 원하신다면 다음 내용 참고
    --> 일부 기기에서는 [제한없음]을 하여도 절전이 되어 블루투스 연결 해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최척화]를 선택 후 4번, 5번 진행

    4. 모바일 기기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터치 > 배터리 영역 터치 > 절전모드 터치 > 오른 쪽 상단 [:] 터치 > 자동 절전 모드 터치 > 사용 중일시 사용 안 함으로 설정

    5. 모바일 기기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터치 > 배터리 영역 터치 >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 [절전 상태 앱]과 [초절전 상태 앱]에 오디오코믹스 앱이 있는 지 확인 후 있다면 삭제
    해당 페이지의 [절전 예외 앱]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추가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다면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을 삭제 후 모바일 기기 재부팅하여 다시 설치 후 아래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을 2초가량 꾹 눌러서 나오는 알림창에서 [앱정보] 또는 (!) 클릭
    또는 모바일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2.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및 데이터 절약 모드 사용 중일때 데이터 사용 허용 모두 허용

    3.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권한 > 근처기기, 사진 및 동영상, 알림, 음악 및 오디오, 전화 등의 권한이 허용됨에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 후 허용되지 않음에 있다면 모두 허용

    4. 이동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배터리 > 최적화가 아닌 제한없음으로 설정 또는 최적화를 이용 원하신다면 다음 내용 참고
    --> 일부 기기에서는 [제한없음]을 하여도 절전이 되어 블루투스 연결 해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최척화]를 선택 후 5번 진행

    5. 모바일 기기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터치 > 배터리 영역 터치 >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 [절전 예외 앱]에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추가



    안내 드리는 방법은 휴대폰의 기종과 OS버전 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않는 경우 1:1문의 또는 webmaster@audiocomics.kr로 앱 종류, 모바일 기기명, 안드로이드 버전을 적어 문의해 주세요.

  • 앱 내부로 진입이 되지않거나 또는 접속 후에도 버벅임이 심한경우 모바일 기기나 네트워크 문제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모바일 기기 확인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삭제 후 재설치
    - 모바일 기기 재부팅

    2. 네트워크 재설정
    1) 문제가 발생한 기기의 통신이 Wi-Fi였다면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종료
    → 원활한 Wi-Fi를 연결하여 다시 시도
    → Wi-Fi를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시도
    위의 방법으로도 개선이 되지않는 다면 네트워크 연결 재설정을 해주세요.
    → 모바일 기기 설정  > 연결 > Wi-Fi > 해당 Wi-Fi 삭제 후 재 연결
    → 모바일 기기 재부팅 > 오디오코믹스 앱 실행하여 확인

    2. 문제가 발생한 기기의 통신이 DATA였다면
    → 오디오코믹스(라이트) 앱 종료 후
    → 모바일 기기 설정 > 비행기 모드 실행 후 다시 DATA 연결 
    → 모바일 기기 재부팅 > 오디오코믹스 앱 실행하여 확인


    위의 내용대로 진행한 뒤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1:1문의 또는 webmaster@audiocomics.kr로 앱 종류, 모바일 기기명, 안드로이드 버전을 적어 문의해 주세요.

  • 아이폰을 이용하시어 스낵보이스를 다운로드하신다면 사파리외의 브라우저앱(네이버/크롬/웨일 등)에서는 해당 앱내에 임시로 다운로드가 되어 음원 재생 화면으로 열리며 [파일]로 저장하기를 하셔야 합니다.

    그로인해 내 아이폰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사파리에서 다운로드 하신 후 [파일]로 저장해주시기 바라며 아래 이미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ios 다운로드

  • 다중 계정을 생성하여 부정행위를 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성인인증이 한 번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만약 기존 인증한 계정이 기억이 나지 않고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 후  [이미 다른 계정으로 성인 인증을 받았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신다면 1:1로 성함 및 생년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단, 동명이인이 많아 회원님의 계정을 특정하기 힘든 경우 추가로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알려주신 정보를 기반으로 기존 계정의 인증키를 삭제 후 재인증 가능하도록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계정이 기억나지 않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가입 후 변경한 닉네임,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마지막 결제 내역(결제 일시 보이는 이미지) 등을 [ webmaster@audiocomics.kr ]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 분실 관련 내용이 접수되면 담당자분이 확인 후 메일로 응대를 해드릴 것입니다. ​




    When signing up as a member, write down your nickname, email address, and payment information and send it to [ webmaster@audiocomics.kr ].

    We will check and take action quickly.

  • 다운로드한 DRM 음원을 재생 시 경고창이 뜨며 재생이 되지않는 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 후 1:1로 번호를 같이 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 중인 DRM음원이 손상되거나 다운로드한 음원이 손상되었을때

    DRM 에러이미지 1

    DRM 에러이미지 2


    2. 다운로드한 DRM 음원의 인증 키가 소멸하여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할 때

    DRM 에러이미지 3

    DRM 에러이미지 3

  • 통신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다운로드한 DRM 음원에 대해서만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고 그 외 앱의 내부를 구성하는 콘텐츠들에 대한 데이터가 소비됩니다.

    데이터 소비가 되지 않는 상태에 재생을 원한다면 [NO 통신 모드 플레이어 모드]로 진입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근 실행 중인 앱 정리]로 앱을 정리를 하면 다시 통신 모드 플레이어로 연결되오니 이용 시 참고 부탁합니다.

     

    ※ 본 기능은 [안드로이드 앱]에서 가능합니다.


    에어플레인 모드
    에어플레인 모드

  •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우) 업데이트 후OS에서 배터리 및 절전 관련 기능들이 추가되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네트워크 제한 또는 스마트폰 꺼짐 현상이 발생하여
    앱이 정지되거나 재부팅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는 APP에서 발생하는 증상이며,
    사용하시는 기기 설정 및 모델에 따라 끊김현상이 발생하니,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기기 모델별로 설정 방법을 참고하신 후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삼성전자

    - 스마트폰 설정→배터리→절전모드 OFF 
    - 스마트폰 설정→ 배터리 → 절전 대상이 아닌 앱 → 오디오코믹스 앱 추가
    - 안드로이드 8.0 이하: 스마트폰 설정 → 디바이스 관리→ 배터리 사용 내역→ 오른쪽 위 '...' 클릭→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메뉴 클릭→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오디오 코믹스 앱 해제 
    - 안드로이드 9.0 : 스마트폰 설정→ 애플리케이션  → 오른쪽 위 '...'클릭  → 특별한 접근 → 배터리 사용량최적화 메뉴 클릭  →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 오디오 코믹스 앱 선택 해제

     

    ◈ LG 전자

    - 스마트폰 설정→배터리→절전모드 OFF
    - 스마트폰 설정→절전모드 옵션
      1.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해제
      2. 배터리 데이터 제한 ON 일 경우 →설정→일반→앱→앱설정→최적화 예외 앱→오디오 코믹스 체크

     

    ◈ Google 폰

    - 스마트폰 설정→배터리→배터리세이버→절전모드 OFF
    스마트폰 설정→배터리→배터리 최적화→모든앱→오디오 코믹스→최적화 하지 않음 선택

  •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버전부터 휴대폰에서 베터리 최적화 및 절전 기능으로 인해 재생이 원활히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해결 방안을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하나, 안드로이드 8.0 이하일때 아래 설정을 체크해주세요.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오디오코믹스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설정 
    -> 만약 OFF (사용안함) 되어 있다면 ON(사용함)으로 설정해주세요.

    2) [스마트폰 설정→WIFI→ 상단 [...] 메뉴 클릭→WIFI고급설정→화면이 꺼졌을때 WIFI연결→WIFI항상연결로 설정 ] 


    둘, 안드로이드 8.0 이상일때 스마트폰의 설정을 체크해주세요.

        1. 휴대폰 자체 절전 기능을 꺼주세요.
        2. 배터리 최적화 기능 미사용 OFF
           -> 안드로이드 8.0 : 스마트폰 설정 → 디바이스 관리→ 배터리 사용 내역→ 오른쪽 위 '...' 클릭→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메뉴 클릭→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오디오 코믹스 앱 해제 
           -> 안드로이드 9.0 : 스마트폰 설정→ 애플리케이션  → 오른쪽 위 '...'클릭  → 특별한 접근 → 배터리 사용량최적화 메뉴 클릭  →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 오디오 코믹스 앱 선택 해제
        3.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오디오 코믹스 클릭 > 절전 상태로 전환 체크 되어있는지 체크
        4.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상단 '...' 클릭 > 앱 이슈 기록 > 오디오 코믹스 앱이 있다면 내용 확인
        5.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ON 및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  스마트폰 설정→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ON
           ->  스마트폰 설정→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배터리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ON

     

  • [완전판앱] 이용 시 갑자기 앱이 느려지거나 작품 상세페이지에 이동이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아래 순서대로 조치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Android 시스템 Webview] 검색 후 제거 스마트폰 재 시작

    2. 스마트폰 재 시작 후 설치된 [완전판 앱] 삭제 후 재 설치


    구글에서 제공하는 [Android 시스템 Webview] 앱이 업데이트될 때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영향받아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시스템 관련 기기별 이슈여서 해당 앱을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시면 문제가 개선되오니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조치로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1:1로 사용하는 기기 및 안드로이드 버전을 남겨주시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OS의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DRM 모듈 업체의 답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Widevine DRM is not responding. Try again later 오류]

    [Widevine DRM is not responding. Try again later.] 메시지 발생 조건 안내드립니다.

    해당 메시지는 Widevine 모듈 'WVMAgent' 초기화 과정에서 MediaDRM의 응답이 없을 때 초기화에 실패하여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MediaDRM은 Android 내 DRM 처리에 사용되는 API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응답이 없는 경우 기기 혹은 Android 시스템 문제가 의심됩니다.

    기존에는 잘 사용하고 계시던 상황이시라면 최근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Android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거나,
    장시간 재부팅 없이 기기를 사용하셔 Android 시스템이 불안정해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조치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기기 재부팅 후 앱을 재설치해주거나, 혹시 제조사에서 제공한 최신 펌웨어가 있다면 업데이트로 개선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오디오 코믹스 웹/앱의 로그인 시 IP가 아닌 다른 IP 환경에서 접속을 하시면 기존에 접속하였던 모든 디바이스에 로그인이 일괄로 해제됩니다.
    이는 동시 접속에 다른 IP에서 이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로그인이 풀리는 상황을 기술하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1.  Wi-Fi(or DATA)에 앱 접속 후 로그인하여 이용 시 DATA(or Wi-Fi)로 전환된 상태에서 모바일 및 PC 웹에서 로그인 시 기존 로그인 된 모든 환경에서 계정이 로그아웃됩니다.

    2. 안드로이드에서 [완전판 앱]와 [스토어 앱]을 번갈아가며 이용 시
    -> Wi-Fi(or DATA)에서 [완전판 앱]에서 로그인 후 DATA(or Wi-Fi)로 전환된 상태 [스토어 앱]에 로그인 시 기존 [완전판 앱]의 계정의 로그인이 해제됩니다.
    반대인 상황이어도 동일합니다.

    3. 하나의 기기에 로그인시 접속된 IP가 너무 자주 바뀔 시
    -> 로그인 시 IP와 로그인이 해제될때 IP 확인하여 통신환경을 점검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경우에는 너무 많은 IP로 접속이 시도되면 계정이 잠길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If your passport(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National ID Card) verify that you are an adult (over 19 years old=Born in 2005[Korean adult age]), you can access the adult content.

    Only one account per person can be verified using passport(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National ID Card).

    [How to Submit Passport(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National ID Card)]
    Please redact all personal information, except for the photo, surname, given name, nationality, sex, date of birth, date of expiry of passport.

    Fill out all information correctly on the post and upload a copy of international passport(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National ID Card).

    Processing may be delayed due to identification and time difference.

    All information submitted is deleted immediately to protect your privacy if your verification is rejected. 

  • '권한 요청'
    'https://audiocomics.kr/'에서 사용자(단말)의 '보호된 미디어'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허용 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뜨며 재생이 되지 않는 다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앱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원보안을 위해 스트리밍 방식이 DRM음원 재생으로 변경되어 지원하는 브라우저 앱이 한정적이오니 확인 후 이용부탁드립니다.


    [지원하는 브라우저 앱]

    Chrome, Whale, Samsung Internet(25.0.0.41이하), NAVER(12.4.40이상)
    (※ 안내한 앱 외 브라우저 앱의 설정 중 [사이트 설정 > 보호된 콘텐츠 이용 > 허용]이 가능한 앱은 지원합니다.)

    [현재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앱]

    NAVER(12.4.40이하), 삼성인터넷(25.0.0.41이상)


     

  • PC플레이어 음원 재생이 지원되는 최소 버전을 안내합니다.

    IE11, 엣지, 크롬 v35 이상이오니 안내한 버전보다 낮으시면 브라우저을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Microsoft Edge]
    - 상단  ···  선택 > 설정을 선택 > Microsoft Edge 정보

    [Chrome]
    - 상단  :  선택 > 도움말 > Chrome 정보

  • 플레이어 기능 안내

    재생목록 기능 안내

  • 앱 설치 후 처음 다운로드를 시도 하셨을때 증상이 발생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디오 코믹스 앱 접속 > 다운로드하기위해 담은 재생목록 비우기 > 앱 종료
    2. 기기 설정 > 오디오코믹스 > 저장공간 > 캐시 및 데이터 삭제(앱 초기화 작업)
    3. 기기 설정 > 오디오코믹스 > 권한 > 전화 및 저장공간 권한 허용됨인지 확인
    4. 앱 접속 후 재생목록에 다운 받을 곡들 다시 담기 > 다운 시도
    5. 담은 후 재생목록 > 하단 오른쪽에서 두번째 버튼 [내 폰에 저장된 작품] 확인


    안내한 순서대로 하여도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1:1로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최대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저희 앱 이용 시 발열 발생하신 경우는 다음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앱 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최근 버전으로 유지 중인지 확인
    -> 업데이트 때마다 관련 부분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을 이용 중인데도 발열이 너무 심하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다음상황으로 이용시 발열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을 충전기 연결 상태로 WIFI통신으로 스트리밍 재생한 경우
    위의 경우 시 WIFI 및 충전기 연결이라는 두 조건에 해당되어 iOS는 내부 시스템 정리 / 업데이트 확인과 같은 백그라운드 작업을 실행하므로 발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WIFI로 이용하실 때는 충전기 연결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오디오 코믹스 앱을 이용하실 때 잠김 화면 및 백그라운드에서 설정된 기능(자동을 다음 곡으로 원활히 넘어가기) 등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량이 높거나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생각보다 발열과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4. 아이폰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에 설정된 앱이 많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곳에 저희 앱 말고도 많은 앱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앱들과 같이 CPU를 할당받아 사용하기에 발열과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일반

    2) 일발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3)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설정 확인 및 설정된 앱들 확인

     

    다른 문제가 있으시면 1:1로 남겨 주시면 담당자분이 확인 후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기존 플레이어 창에 있던 [앨범아트 ON/OFF]는 플레이어 설정 창의 앨범아트 이미지 숨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숨겨지는 앨범아트 범위]

    1. 플레이어 창 앨범아트

    2. 하단 미니 플레이어 창

    3. 재생목록 앨범아트

  • 재생이 끊기는 경우는 여러 가지의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거나 기기에 설치된 오디오코믹스앱에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재생 서비스 이용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유/무선 이어폰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이어폰을 꽂지 않은 상태에서도 문제가 발생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유/무선 이어폰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같은 증상이 발생하신다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내 설정>셀룰러 데이터 ON/OFF를 한 후 DATA에서 앱 실행하여 재생 또는 WIFI가 원활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앱을 재생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WIFI에서만 증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설정된 네트워크를 재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정방법] 
      - 아이폰 기기내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주의사항: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시 저장된 WIFI 암호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2. 네크워크 환경이 원활한 장소에서 앱 재설치
    재설정 후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상태임에도 서비스 이용이 원할하지 않다면 오디오코믹스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오류가 발생되는 재현과정을 자세하게 기재하여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내에서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팁 중에 하나인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설정"을 지정하고 [완전판 앱]에 접속하시면, 저희 앱의 통계 확인용 구글 시스템과 충돌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설정은 구글 통계시스템을 광고로 판단하여 차단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시스템의 특정 부분이 동작하지 않게되고 연쇄적으로 다른 기능까지 오류를 발생시켜 앱 자체가 멈추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완전판 앱]에서 본 설정을 이용중이신 고객님께서는 접속 및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해주기 바랍니다.

  • 재생목록 및 My list 별 최대로 담을 수 있는 회차는 200화로 제한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 바랍니다.

    회차 수를 제안한 이유는 앱 내 페이지 로딩 시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제한하였습니다.
    다른 이유는 재생목록에 너무 많은 회차가 담아두고 앱에 접속을 할 시 해당 곡들의 정보를 일시에 불러오기 위해 앱 내 로딩이 지연됩니다.
    그로인해, 이때 스마트폰의 RAM도 많이 사용하게 되어 배터리 사용량도 늘어나게 되어 수를 제한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너스 코인은 유효기간이 있는 코인을 말합니다.

    ※ 보너스 코인(유효기간 적용 코인)은 작품선물시 사용 불가합니다.

    ※ 보너스 코인의 유효기간은 코인충전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디오코믹스 앱 실행화면]

    앱 하단 플레이어 이미지-재생중인 음원 정보 강조(클릭하면 재생창이 열립니다), 재생 & 재생목록 열기 버튼들 강조

     

    [플레이어 화면]


     

    [재생목록 화면]


     

    [플레이어 설정 버튼 클릭시 화면]

     

    [취침예약 설정 버튼 클릭시 화면]

    취침예약 설정 이미지

     

    [내폰에 저장한 작품 관리 페이지]
    - 재생목록 하단 [내폰에 저장한 작품] 버튼 클릭시 이동 또는 상단 미니 마이페이지 > 내서재 >내폰에 저장한 작품 클릭하여 이동

    내폰에 저장한 작품 관리 페이지 이미지

  • [iOS 오디오 코믹스 앱]은 구매 및 무료 에피소드 오디오 콘텐츠을 감상할 수 있는 플레이어로서의 기능과 작품의 기본 정보 안내만 제공합니다.
    iOS 모바일 기기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오디오코믹스 PC/모바일 웹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구매 후 오디오 콘텐츠 재생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능합니다.

    단, 전체이용가 작품은 앱내에서 홈 > 상세 > [미구매 회차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하는 페이지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 오디오코믹스 자체 및 SNS로그인(SNS계정 연동가입) 등으로 가입 후 회원 탈퇴(계정 삭제)는 아래 위치에서 가능합니다.

    - 오디오코믹스 앱 :  MY > 내 정보 관리 > 하단 [회원 탈퇴]

    - 오디오코믹스 웹(PC/모바일) :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하단 [회원 탈퇴]


    [탈퇴 안내]

    1. 자체 및 SNS로그인(SNS계정 연동가입) 등으로 가입 후 등록된 성인인증 정보는 탈퇴시 즉시 삭제됩니다.
    -> SNS로그인(SNS계정 연동가입)으로 가입된 SNS계정의 데이터 및 정보는 탈퇴시 즉시 삭제됩니다.

    2. 회원정보 및 개인 이용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 선물받은 작품, 보너스 코인, 작품구매 및 코인 사용 이력과 유효 콘텐츠에 대한 사용 및 재 다운로드 권한이 상실되며 관련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3. 오디오 코믹스 회원을 탈퇴할 경우 구매하셨던 콘텐츠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오디오 코믹스 회원을 탈퇴하시면, 보유하신 코인 사용 및 구매하셨던 콘텐츠 이용이 더이상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4. 탈퇴 후에도 작품 및 성우정보에 남기신 게시물(댓글)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 남기신 게시글은 탈퇴시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이 있다면 탈퇴 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도 구매하신 콘텐츠는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재생목록에서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하시면 해당 에피소드가 기기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된 에피소드는 통신망(3G/LTE/WIFI)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무제한으로 청취가 가능합니다.
    단, 에어플레인 모드 이용 시에는 에어플레인 전용 플레이어로 변경되어 전용 재생목록을 편집 가능합니다.

  • 오디오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기기등록을 진행합니다. 그로인해 다운로드 및 재생은 등록된 기기에서만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 오디오 코믹스 앱 재생 및 다운로드 등록 가능한 기기는 한 아이디당 3대만 가능합니다.

    등록은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코믹스 앱으로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나의 등록기기 수 및 기기 초기화는 '내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것은 기기 3대가 등록 된 상태에서 4대째 기기에 접속하시면 이때부터 접속이 차단됩니다. 이때는 PC/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셔서 기기를 초기화 해주시면 접속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초기화는 기존 3대가 모두 초기화되며 다시 3대까지 등록합니다.

  • 네이버/카카오/페이스북/애플 ID와 비밀번호는 각각의 해당 사이트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오디오코믹스에서는 각각의 해당 정보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하오니 각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을 시 재생, 다운로드, 댓글 등의 주요기능이 제한되며 일부 메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 화면]

    모바일 플레이어 이미지-플레이어 설정(음질/재생 이동), 앨범아트 ON/OFF, 자막, 재생목록, 취침설정 등 버튼들 강조 및 플레이어 컨트롤 UI 영역 강조

     

    [재생목록 화면]

    모바일 플레이어 재생목록 이미지


    앱 플레이어 재생목록 편집모드 이미지

     

    [플레이어 설정 버튼 클릭시 화면]

    플레이어 설정 이미지

     

    [취침예약 설정 버튼 클릭시 화면]

    취침예약 설정 이미지

     

  • 승인되어 처리된 결제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7일이내에 요청해주셔야합니다.

    단, 코인은 결제 후 지급된 코인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결제 건별로 취소가 가능하며 잔여코인의 환불은 도움드리기 어려우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충전된 코인을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1:1로 결제/환불 선택 후 [결제취소요청]이라고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결제 방식별로 취소처리가 상이하기 때문에 업무가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등) 제1항, 제2항
    ① 통신판매업자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거래당사자가 다음 각 호의 기간보다 긴 기간으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을 말한다)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1. 제13조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 작품을 구독하기(좋아요)를 하셨다면 작품의 신규 회차가 업로드되면 PUSH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PUSH 알림을 끄고 싶다면 아래 순서대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디오코믹스 앱 > 플레이어 설정 > 알림 설정 선택 해제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알림 > [기타] 선택 해제

  • 해당 증상은 업로드된 파일이 손상되어 재생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DRM파일이 특정 구간에서 계속 오류창이 뜨며 재생이 되지 않을 때는 1:1로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문제의 파일을 확인하여 재 업로드 후 다운받도록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 첫번째)
    1. 플레이리스트에 원하는 작품들을 담기
    2. 재생목록에서 순서를 번경하기
    3. 하단의 오른쪽에서 2번째 버튼[My list담기] 클릭하여 [새 My list 만들기]

     

    [PC]

    PC 플레이어 이미지 : [전체 체크박스 선택] 및 [My list담기] 강조
     

    [모바일]

    PC 플레이어 이미지 : [전체 체크박스 선택] 및 [My list담기] 강조

     

    [앱]

    PC 플레이어 이미지 : [전체 체크박스 선택] 및 [My list담기] 강조

     

    두번째) 
    1. 작품별 상세페이지 접속
    2. 회차목록 상단의 왼쪽에서 두번째 버튼[My list담기] 클릭하여 [새 My list 만들기]
    3. 담고 싶은 회차 선택하여 생성한 My list에 담기

     

    위의 방법으로 만들어진 My list 수정 및 삭제 )
    1. (앱/모바일) 첫화면의 상단 사람아이콘 클릭 / (PC)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2. My list 클릭
    3. 리스트의 체크를  선택하여 My list 삭제 
    4. 각 My list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
    5. 이동한 화면의  [My list 수정] 클릭하여 해당 My list의 명칭을 변경하기
    6. 왼쪽의 회차별 체크박스 선택하여 하단의 이동버튼을 클릭하여 순서 변경하고 순서변경 저장 클릭

     

  • 장시간 백그라운드에 오디오코믹스 앱을 방치 후 재 접속 시 또는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해당 곡의 재생새션이 만료되었을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재생없이 장시간 방치시 재생인증 세션은 하루만 유지됩니다.

    위의 두가지 상황에 해당하여 재생세션이 만료되면 해당 문구가 표출되어 안내하도록 프로그램하였습니다.

    해당 알림이 발생하실 때는 아래 순서대로 해주시면 증상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해주세요.
     

    1. 오디오코믹스 앱 접속
    2. 재생목록의 모든 곡 비우기
    3. 상단의 알림바 [x]버튼 클릭하여 앱 완전 종료(최근에 사용한 앱에서도 없도록 정리)
    4.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저장공간 > 캐시삭제
    5. 오디오코믹스 앱 접속
    6. 내서재 > 소장작품 > 원하는 작품 > 회차 선택 후 [재생목록 추가] 또는  하단의 [전체 재생목록에 추가] 클릭
       또는 작품 목록에서 원하시는 작품들 담아서 [재생목록 기억] 하여 저장 후 재생하기


    한가지 부탁드릴 것은 오랫동안 앱을 이용하시지 않으실 때는 오디오코믹스앱을 꼭 완전 종료해주세요.

    해당 문구가 발생하는 음원이 특정회차에만 발생할때는 1:1로 제보해주시면 음원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겠습니다.

  • 최근 아이폰 크롬앱의 업데이트 후 [미디어 재생] 관련 정책에 변경이 된 것인지 크롬앱내에서는 여러 창을 열어 웹서핑을 하셔도 [미디어 재생]이 끊어지지 않고 한 곡 재생이 문제 없이 되지만 다른 앱(아이폰에 설치된 앱들)에 접속하여 이용하게 되면 [미디어 세션]이 끊어져 재생이 멈추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사이트에만 발생하는 증상인가 하여 다른 음악 또는 오디오북 사이트에서도 확인한 결과 동일한 현상이 발생중입니다.

    해당 증상은 사파리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전까지는 크롬앱으로 이용시에는 다른 앱을 실행시켜서 이용하시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IP에서 다중으로 회원가입 후 부정하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적발될 시]

    1. 처음 일때는 부 계정들은 전부 코인 회수 후 탈퇴 및 계정 삭제 조치 됩니다. 본계정은 통보 후 부정하게 획득한 코인만큼 회수합니다.
    단, 처음이더라도 부정행위가 일반적인 수준을 넘어설때는 무통보 계정 장금되며 선처는 없습니다.

    2. 재 적발될 시 본 계정이 이용제한 또는 영구 정지될 수 있습니다.
     

  • PC에서 정상적으로 음원이 재생중이다가 갑자기 재생이 끊겨서 먹통일때는 아래 순서로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복구됩니다.

    해당 증상의 원인은 음원 재생 방식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이라 가끔 PC의 DNS가 문제가 생길 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윈도우 7이하]
    1. 재생중인 플레이어 창을 닫아주세요.
    2. 윈도키+R을 함께 눌러주세요.
    3. 열린 실행 창에 services.msc라고 입력하신 후 [확인]를 클릭해주세요.
    4. 서비스 창이 열리면 DNS Client를 찾아서 마우스의 오른쪽 키를 클릭해주세요.
    5. 클릭 후 나오는 상태 메뉴에서 다시시작을 클릭해주세요.
    6. 재생창을 열어서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해주세요.
     

    [윈도우 8이상 또는 DNS재시작으로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때]- 크롬또는 웨일 브라우저 이용시 발생하시는 경우

    1. 브라우저 데이터를 모두 지우고 재시작

    아래 주소를 각 브라우저의 주소에 입력 후 정리합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
    whale://settings/clearBrowserData

    2. Chrome/whale DNS 캐시 지우기
    크롬을 실행한 뒤, 주소창에 아래의 URL 입력 이동 후에, Clear host cache 버튼을 클릭해서 Chrome/whale DNS 캐시를 삭제합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chrome://net-internals/#dns
    whale://net-internals/#dns

    3. 오래된 DNS 지우기
    - 시작 검색창에 CMD 입력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줍니다.
    - 다음의 명령어들을 순차적으로 입력 실행해 줍니다. 재부팅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ipconfig /flushdns
    ipconfig /renew
    netsh winsock reset

    4. DNS 예측 서비스 해제 후 재시작
    - 브라우저 "메뉴-설정"을 선택합니다.
    - 스크롤을 내려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의 "더보기"버튼을 선택 후 "더 빠른 인터넷 사용과 검색을 위해 페이지 미리 로드"가 활성화되어있다면 해제해줍니다. 

     

  • 선물하신 작품 및 코인의 유효기간은 선물하신 날로 부터 한달입니다.
    한달이 지나면 해당 쿠폰을 등록할 수 없으니 기간내 사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유효기간이 지나 소멸한 쿠폰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이용약관 제18조(유료컨텐츠구매의 취소 및 환불)에 따라 처리됩니다.



     

     

  • 작품 및 코인 선물은 수령하시는 분의 이메일로 쿠폰으로 보내드립니다.

    코인 선물 쿠폰의 경우 당근은 선물하시는 분에게 충전이 되며 코인만 선물 쿠폰으로 생성됩니다.

    수령하시는 분이 이메일에서 쿠폰번호를 복사하셔서 저희 사이트의 [쿠폰 등록]에서 등록하시면 즉시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수령하시는 분의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작성하여 선물하셨다면 1:1로 글을 남겨주세요.

    쿠폰의 사용 유무를 확인 후 취소 및 환불 처리를 해드겠습니다.

    단, 사용된 쿠폰 및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해주세요.

     

    [작품 선물 쿠폰의 동일한 회차를 중복으로 등록했다면]

    1. 시스템상으로 중복이 된 작품 회차 쿠폰 자체를 취소하기 때문에 선물하신 분에게 자동으로 코인이 복구됩니다.

     

    [보유한 회차가 포함된 작품 선물의 쿠폰을 등록하여 중복이라면]

    ※ 중복회차 선물 획득 후 취소 신청 시 선물하신 분에게 해당 코인이 지급됩니다.


    -> 최근 중복된 회차를 동일한 분에게 계속 선물 받은 후 환불하여 코인을 습득하는 부정행위가 다건 발생하여 방침이 변경되었습니다.
     

    1. 선물한 분과 선물받으신 분이 상의 후 중복 회차에 대한 코인을 받으실 분이 1:1 게시판으로 신청해주세요.

    2. 신청하실 때

    - 선물하신 분의 경우는 선물 받으시는 분에게 쿠폰을 사용해달라고 하신 후 신청하셔야지 수령하시는 분이 누구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 선물 받으신 분의 경우는 쿠폰을 사용 후 신청하셔야지 선물하신 분이 누구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 이용약관 제18조 (유료컨텐츠구매의 취소 및 환불)에 따라 처리됩니다.

     

     

  • 1:1로 문의하시기 전 아래 상황을 체크해주세요.

    1.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2.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배터리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 최적화 안 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3.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코믹스 > 권한 > 전화, 저장공간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위의 상황에 전부 해당하는데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1:1로 아래 내용 순으로 자세한 상황을 적어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데로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1. 재생이 안되시는 환경이 WIFI인지 DATA통신인지 알려주세요.

    2. 오류가 발생한 재생방법이 스트리밍이신지 DRM인지 알려주세요.

    3. 재생 문제가 발생하신 작품이 한 작품에 한정된 것인지 모든작품에 해당하시는 지 알려주세요.

    4. 한작품에 해당하시는 것이면 해당 작품을 알려주세요.

    5. 오류현상에 대한 자세한 상황을 설명해주세요.

    6. 해당 증상이 발생한 자세한 과정에 대해 설명을 해주세요.
    (예: Wifi와 lte 둘다 앱을 처음 실행후 하단의 미니 플레이어 재생버튼을 눌렀는데 재생이 안됩니다.  또는 소장 작품에서 전체 재생목록에 추가로 작품을 담고 플레이어 창에서 DRM으로 다운 받고 재생버튼을 눌렀는데 재생이 안됩니다. )

     

     

     

  • 1. 출시일 업적(마크 획득)
    해당 업적은 출시일에 로그인 상태로 [완전판 앱][웹 사이트] 첫 화면에 열리는 팝업창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열린 창에서 업적을 선택 후 [업적 얻기]를 클릭하시면 우편합으로 수령여부를 안내합니다.
    단, 마크 업적은 중복으로 획득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결제 업적 및 소장 작품 업적
    해당 업적은 누적하여 소급 적용되도록 프로그램이 되어있습니다. 업적이 생성되는 시점에 가장 큰 업적 순으로 발생합니다.

  • 오디오코믹스는 기본적으로 192Kbps를 지원하고 있으며 몇 작품은 320Kbps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DRM파일은 320Kbps음질입니다. 

  • ※ 부정행위 제보로 인해 변경 업무가 잠정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보러가기]

     

    죄송하지만 원칙상 계정을 합치거나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몇 몇의 경우는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를 참고하시어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페이스북/카카오톡 로그인 회원가입하신 경우 불편하실때
       : 자체회원 가입하신 후 1:1문의로 변경 요청하시면 약 1~2일에 걸쳐 계정을 옮겨드립니다. 옮긴 후 기존 계정은 탈퇴 처리합니다.

     

    ◎ 계정 두개를 합치기 원하실때 참고사항
        
    1. 한 계정에만 소장 작품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둘다 소장작품이 있으시다면 죄송하지만 통합이 불가능합니다.
        2. 흡수시키기 원하는 계정의 코인만을 오직 옮겨드립니다. (단, 가입축하 업적으로 획득한 코인 제외)
           따라서, 획득한 업적 마크와 마이페이지의 데이터 등은 옮겨지지 않습니다.
        3. 합쳐진 후의 흡수시킨 계정은 탈퇴 처리합니다. 

  • 오디오코믹스의 스트리밍 방식은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입니다.

    그로인해 음원 재생시 네트워크 상태에 민감합니다.

    여기에 음원들의 기본 용량이 다른 음악 사이트의 음원과 달리 용량이 큰편입니다.

    죄송하지만 인터넷 속도가 재생보다 느려질 경우 자주 끊기는 현상(음원 데이터를 따로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끊겨 재생지연이 발생하시면 플레이어 창을 재실행 하셔서 재생해주셔야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고객님의 통신상태를 체크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시에는 불안정한 WIFI에서 자주 끊기시면 LTE/5G로 이용해주시고 LTE/5G가 자주 끊기시면 원활한 상태인 WIFI로 이용해주세요.
    ! 안드로이드/아이폰 앱 중 '속도측정 앱'을 설치하셔서 휴대폰의 네트워트 속도를 체크해주세요,
      음원파일 용량이 크기 때문에 Ping이 WIFI에서는 최소 35이상/LTE·5G에서는 25이상은 되서야 안정적이라 재생이 끊김없이 작동하실 것 입니다.

    PC에서 이용시에도 WIFI속도 측정하셔서 문제없으신지 확인하시고 너무 속도가 느리시거나 자주 끊기 신다면 통신 회선을 점검하시기 부탁드립니다.

  • 음원을 다운로드 받는 도중 문제 생겨서 다시 해당 음원 받으려고 해도 받아지지 않는다면 1:1센터로 다운이되지 않는 파일의 정보를 알려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해당증상을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기능을 변경하면 똑같이 사파리 브라우저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똑같이 변경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파리 브라우저는 아이폰 기종마다 자동으로 캐시를 갱신 해주는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서버 및 사이트 작업 공지가 올라간 후에는 수동으로 캐시를 삭제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가능 하실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의 고유의 특성으로 저희가 제어할 수 없다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캐시 삭제 위치  : 설정 > safari > 제일 밑의 고급 > 웹 사이트 데이터 > audiocomics.kr 데이터 모두 삭제

     

    그리고, 저희 사이트를 이용하시다가 잠시 접속하지않다가 오랜만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을 해주세요.

    1. safari 브라우저에서 오디오코믹스 사이트 닫기
    2. 설정 > safari > 개인 정보 및 보안 > 모든 쿠키 차단 해제
    3. 설정 > safari > 제일 밑의 고급 > JavaScript와 웹속성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4. 설정 > safari > 제일 밑의 고급 > 웹 사이트 데이터 > audiocomics.kr 데이터 모두 삭제
    5. safari 브라우저 접속 > 오디오 코믹스 로그인하여 플레이어 창 열어서 재생하기

  • 1. 무료 증정 소장CD 달성도란?
    - 오디오코믹스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무료증정 증정CD 달성도를 통하여, 100% 달성 시 작품 전 회차를 구매해주신 분들에게 해당 작품의 증정CD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본 달성도는 구독, 댓글, 구매 세 가지 조건으로 매일 갱신됩니다.


    2. 증정CD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무료 증정 CD달성도가 100%가 되면 별도의 공지와 함께 진행됩니다.
    - 본 이벤트성 서비스는 신청기한이 있으며, 해당 작품 전 화수 소장 시 마이페이지 > 작품내역 > CD신청 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CD 내부에 소장하시는 분의 개인정보가 부착되어 발송됩니다.


    3. 기한이 지나면 증정CD를 못 받나요?
    - 무료 증정CD의 증정은 일회성 이벤트이므로, 기한의 종료 시 증정CD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본 증정CD의 제작은 이벤트 기한내 신청된 수량만 제작합니다.


    4. 증정CD를 양도나 판매를 할 수 없나요?
    - 증정CD는 ‘스트리밍 사이트 내’에서 작품을 ‘구매’해주신 고객님께 ‘무료’로 증정하는 ‘비매품’입니다.
    - 해당 CD구성품(DVD/표지/엽서)은 본인 이외의 소장을 금하며, 판매/양도/대여/무료나눔 등을 하실 경우 불법 공유로 간주하여 당사에서 계정잠금 또는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무료 증정 소장CD 달성도 떠있지 않는 작품은?
    - 증정 소장CD 이벤트가 완료된 경우
    - CD로 먼저 발매된 경우
    - 작품 제작진행(녹음 및 편집)이 전체 시리즈 기준으로 70%이하 진행된 경우(70%이상 진행되면 현물바가 오픈 됩니다.)


    6. 기타안내
    - 본 이벤트는 오디오코믹스 자체 제작 작품(오디오드라마)만 해당되는 이벤트입니다.
    - 본 이벤트는 펀딩 및 CD판매 개념의 이벤트가 아닌, 당사가 진행하는 무료 서비스 이벤트 입니다.
    - 본 이벤트는 당사 사정에 따라 사전공지 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코믹스 스트리밍서비스는 이어폰/헤드폰 연결유무 확인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로인해 이어폰/헤드폰 연결 유무를 수시로 확인하다보니 블루투스의 연결상태가 불안정하면 음원이 계속 끊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 통신이라 주변에 장애물이 많거나 폰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고용량 스트리밍 서비스로 통신들(WIFI/LTE/블루투스)의 간섭이 많아지면 재생은 잘되지만 음원이 끊겨서 들릴 수 있습니다.

    너무 끊기신다면 고객님의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의 상태를 체크 해주시기 부탁드리며 되도록 유선 이어폰/헤드폰을 사용해주세요.

  • 해당 증상은 네트워크 불안정 및 DNS 오류로 인해 스트리밍 서버에서 음원을 불러오지 못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해당 증상이 PC 크롬브라우저에서 발생시는 익스플로어로 접속해서 이용해주시거나
    검색사이트에서 크롬 DNS오류 버그로 검색하시면 해당 증상에 대한 해결법이 있습니다.

    앱/모바일에서 발생하실 경우는 고객님의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점검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 재생 오류 관련]
    - 불안정한 Wi-Fi 환경에 연결이 되어있을 경우 재생끊김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조치해주세요.

     1) Wi-Fi 가 아닌 LTE 환경으로 재생 테스트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옵션 OFF
     3)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절전 중에도 Wi-Fi 연결 유지" 항목이 항상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및 Wi-Fi 절전모드 OFF

     위의 세팅을 하셨는데도 해당 증상이 일어나신다면
     네트워크 속도가 불안정하시면 끊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은 네트워크로 통신을 주고 받으며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스마트폰의 네트워크환경을 확인해세요.

     1.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내>설정>셀룰러 데이터 ON/OFF를 체크해 주세요.또는 와이파이가 원활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오디오코믹스앱 실행

     2.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상태임에도 서비스 이용이 원할하지 않다면 오디오코믹스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기기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진행 
        설정방법 :  - 기기내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주의사항: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시 저장된 Wi-Fi 암호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 추가로 안드로이드/아이폰 중 네트워크 속도 측정 앱을 설치하셔서 휴대폰의 네트워트 속도를 체크해주세요,
      음원파일 용량이 크기 때문에 Ping이 Wi-Fi에서는 최소 35이상/LTE·5G에서는 25이상은 되서야 안정적이라 재생이 끊김없이 작동하실 것 입니다.

     

  • 아이폰으로 오디오 코믹스를 이용하신다면
    아이폰의 경우 오디오 코믹스 플레이어는 웹기반 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그로인해 아이폰에서 사용하실 경우의 사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1. 아이폰 설정 → 디스플레 및 밝기 → 자동잠금 → 안함 설정(화면이 잠기거나 꺼지지않게 설정)

    2. 사파리에서 오디오 코믹스 플레이어창이 열린상태로 화면을 유지 하세요.

    3. 로그인 풀리지 않게 해주세요.(자체는 로그인 유지 체크/SNS는 로그아웃하지 않는 이상 유지됩니다.) 

     

    위 설정을 하셨다면 네트워크가 갑자기 wifi에서 lte로 바뀌거나 하지 않는 이상 해당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 설정을 하시면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하니 참고 해주세요.

     

    더불어 한가지 안내해드린다면 백그라운드 자동재생 기능은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 정책상 사용자가 재생버튼은 누르지 않는한 재생이 불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해 저희가 제안해드릴방법이 위의 방법뿐임은 참고해주세요.
     

  • 오디오 코믹스 앱 사용시  이용 환경 또는 스마트폰의 설정 요인에 따라 스트리밍 중 끊김 또는 멈춤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용 중 문제가  발생된다면 아래와 같이 조치 후 이용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재생 오류 관련

    - 재생 오류 현상이 나타나신다면 스마트폰 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조치해주세요

    1. 스마트폰의 알림바 → 오디오 코믹스 플레이어 [X]클릭하여 앱 닫기

    2. 스마트폰 백그라운드 동작 앱 모두 제거

    3.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디오 코믹스 앱 검색  → 저장공간  → 캐시삭제 

    단, 해당 문제가 Wi-Fi에서 발생하셨다면 DATA통신으로 연결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사용하시는 Wi-Fi통신의 속도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조치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오디오 코믹스 내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오류에 대한 자세한 증상을 설명하여 접수해 주세요.

    확인 후 답변하겠습니다.

     

  • 디지털컨텐츠 특성상 코인을 충전 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결제후 7일이내라면 환불이 가능하오나 7일 이후거나 한번이라도 코인을 사용하셨다면 남은 코인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이벤트성 코인은 유효기간이 있을수도 있으므로 이벤트 페이지 및 코인충전 내역을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오디오 코믹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제안을 기다립니다.

    aco@audiocomics.com
  • 핸드폰에 절전모드를 하고 있다면 꺼주세요.

    삼성폰 같은 경우는 오디오코믹스앱 자체를 절전안함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LG폰은 오디오하드웨어에서 CPU절전방지를 선택해주셔야 하구요.

     

    [안드로이드 버전 파이일때]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른쪽 위 '...' 클릭 > 특별한접근 > 배터리 사용량최적화 메뉴 클릭후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후  오디오 코믹스 앱이 선택이 되어 있다면 해제 

     

    [안드로이드 버전 누가일때]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사용 내역 > 오른쪽 위 '...' 클릭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메뉴 클릭후 모든 애플리케이션 클릭 후  오디오 코믹스 앱이 선택이 되어 있다면 해제 


    [LG폰 안드로이드 7.0이하시 WIFI에서 재생시]
    스마트폰 설정→WIFI→ 상단 [...] 메뉴 클릭→WIFI고급설정→화면이 꺼졌을때 WIFI연결→WIFI항상연결로 설정

    만약 이래도 끊기다면 핸드폰 기종과 현재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게시판에 글 남겨 주세요.

  • 설치 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이외의 방법으로 앱을 설치하려고 하실 경우,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On으로 하시면 안드로이드 이용 약관상 설치 버튼을 사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1) 알림 창을 내리셔서 필터를 해제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2) 위의 설명과 같이 "앱 설치 할 때의 동작"을 "자동으로 필터를 중지한다"로 설정하시면 설치 할 때 자동으로 해제 됩니다.
    (다만, 메모리의 사용이 늘어납니다.)

  • 작품의 구매는 해당 작품의 정상적인 구매승인 완료시 작품을 공급하는 에이젼시 혹은 작가분에게 인세로 납부됩니다.
    정상적인 구매로 구매확정된 작품은 디지털 상품의 특성상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 동일한 작품의 묶음 상품을 중복으로 구매하신 경우 작품명을 기재하여 1:1문의에 글 남겨 주시면 환불처리 해드리겠습니다.

  • 해외에 거주하여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성인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고유ID와 함께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오디오코믹스 1:1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예외적으로 확인 후 수동 성인인증을 해드립니다.

    사진을 찍으실때 메모지에 고유ID(마이페이지 > 내정보 > 고유ID)를 적어 같이 찍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해외 거주 고객들에 한해 도움드릴 수 있으며, 국내에 거주하시는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처리 가능한 신분증]

    거주하는 국가에서 발급한 신분증 (해외 여권, 해외 면허증, 해외 거주 허가증 등) 

    - 영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국가명, 발급일(또는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Identification must include NAME, DATE of Birth, SEX, NATIONALITY, ISSUE DATE(OR DATE OF EXPIRY))

    - 여권의 경우 :  영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국가명, 기간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Passport must include NAME, DATE of Birth, SEX, NATIONALITY, DATE OF EXPIRY)

    - 그외 정보는 마스킹 후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 Please redact all personal information, except for the photo, surname, given name, nationality, sex, date of birth, date of expiry of passport.)

    - 정보 확인 및 해외 요청 시 시차로 인해 처리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Processing may be delayed due to identification and time difference.)


    [처리 불가한 신분증]

    대한민국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여권 제외)

     

  • 낮은 버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PC에서 크롬 브라우저 이용 또는 익스플로러 10이상의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1:1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